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생멸치의 싱싱함 그대로...멸치회·회무침·멸치찌개 등 봄멸치 요리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6. 3. 17. 18:26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소문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간다! 소문난 맛집 오늘의 메뉴는 봄 하면 떠오르는 생선 중 하나인 멸치요리.

17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소문난 맛집의 비밀에서는 ‘생멸치의 싱싱함을 그대로, 봄멸치 요리’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의 ‘남항횟집’. 멸치로 유명한 이곳의 대표 요리는 멸치다. 멸치라고 얕본다면 오산, 여느 생선 못지않게 살이 통통하게 올라 어떻게 먹어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먼저 싱싱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회~! 뼈와 내장 비늘 등을 일일이 손으로 제거 한 멸치는 다른 생선회와 달리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라고. 여기에 새콤한 특제 양념까지 더해지면 겨울철 사라졌던 입맛을 단숨에 되찾아준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멸치 회무침은 깻잎과 미역에 싸 먹으면  풍미를 더해준다고. 회로 입맛을 되찾았다면 다음은 고소하고 담백한 멸치구이를 맛 볼 차례. 뭐 먹을 게 있을까 싶지만 산란기를 맞아 살과 알이 꽉 차있어 고소함이 가을전어 저리가라 할 정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살이 일품이라고.

마지막은 멸치요리의 신세계. 멸치찌개! 별미중의 별미라는데. 직접 담근 된장으로 맛을 낸 멸치찌개는 구사하고 깊은 맛에 한 번 맛보면 쉽게 잊지 못한다고. 별다른 육수를 내지 않아도 깊은 맛을 내는 비밀은 된장에 있다는데. 시래기와 된장 여기에 봄 멸치가 더해져 환상궁합 자랑한다.



http://hnews.kr/news/view.php?no=3424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