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서울 5대 족발 중 하나...‘영동족발’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6. 5. 18:35

본문






‘영동족발’, 본점과 1~4호점까지 골목에 모여 있어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서울에서 꼭 가봐야하는 서울 5대 족발집으로 천하제일왕족발, 영동족발, 만족오향족발, 이수족발, 성수족발을 꼽을 수 있다. 이중에 월 매출 3억원을 자랑하는 특별한 골목이 있다.

양재 시장 근처의 허름한 골목, 번화된 상가 쪽도 아닌데 사람들이 모여든다. 이유는 바로 이 골목에 밀집된 족발집 때문이다.

5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2015 부자되세요에서는 골목을 점령한 족발, 월 매출 3억원의 비결 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영동족발’이다. 이곳은 장사가 잘 돼서 본점 옆에 하나씩 가게를 내기 시작한 게 지금과 같은 족발 골목을 만들었다. 5개의 가게를 꽉 채우고도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만 맛을 볼 수 있다는 족발집! 과연 손님들이 이렇게 열광하는 족발 맛의 비결은 무엇일까?

이곳은 올해 칠순을 맞은 김옥신 사장님과 어머니의 노하우를 제대로 전수받은 아들이 운영하고 있다. 가게가 이렇게 잘 돼도 족발 들어오는 것부터 삶아내는 것까지 사장님의 손을 거치지 않는 과정이 없다.

100% 국내산 돼지 족발을 사용하여 잡내가 없고 쫀득하면서 특유의 향이 식감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 족발을 주문하면 미역국, 배추김치, 무채, 새우젓, 양파절임, 상추와 마늘, 쌈장이 제공된다. 특히 이곳에서는 족발이 모두 판매 되면 영업을 일찍 마감한다.

이곳의 사장님은 우리 가족이 먹는 음식을 한다는 마음으로 31년 동안 족발을 했다고 말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968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