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영화에 관객들의 시선을 빼앗는 신스틸러가 있다면, 음식에도 메인메뉴 만큼이나 주목받는 빛나는 조연이 있다.
7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빛나는 조연에서는 ‘장어 먹으면 문어숙회가 공짜’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풍호동의 ‘정미식당’이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몸에 기운이 없을 때 떠오르는 최고의 보양식인 ‘장어구이’다.
이곳의 장어구이는 바다에서 잡아 올리는 바다장어다. 바다장어는 바타민이 다른 생선에 비해 무려 100배 가량이나 함유되어 있고, 남성에게 좋은 콘드로이친 성분 또한 풍부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만점.
이집에서는 바다장어 특유의 담백함과 고소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숯불에 직화로 구워낸다.
싱싱한 생장어를 바로 잡아, 먹기 좋게 손질 한 다음 바다장어의 향과 함께 그대로 참 숯으로 구워내 그 맛이 단연 일품이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장어를 입안에 넣으면 부드러운 속살과 고소한 맛이 한 데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만점이다.
장어구이의 아성에 도전하는 이집의 빛나는 조연은 바로 ‘문어숙회’다. 장어구이를 시키면 임금님 수랏상에 올랐다는 문어가 반찬으로 제공되는 것.
손님들은 장어맛도 최고지만, 쫄깃쫄깃한 문어숙회를 맛보면 반할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3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