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입안이 얼얼한 특제 매운 양념장 비법 ‘나뭇잎만두’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6. 1. 13. 18:26

본문





‘장여사의 나뭇잎 손만두’, 육수에 데친 콩나물과 양념장이 찰떡궁합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독특한 음식 문화를 가진 도시, 대구! 그 중에서도 전국적인 명성 떨친 음식이 있었으니 바로 납작만두와 나뭇잎 만두다. 독특한 모양과 맛으로 대구는 물론, 전국 미식가들 입맛 제대로 저격했다는 납작만두와 나뭇잎 만두! 두 음식 모두, 대구에서 탄생된 후,  만두 역사의 한 획을 긋고 있다. 과연 대구 만두의 新은 누가 될까?

13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만두의 신에서는 대구 명물 납작만두 vs 나뭇잎만두가 대결을 펼쳤다.

대구 납작만두에 대항하는 또 다른 명물 만두가 있다. 바로 나뭇잎만두.

방송에 소개된 곳은 대구시 달서구 월배로의 ‘장여사의 나뭇잎손만두’다. 이집의 대표메뉴는 양념 나뭇잎 만두다. 누구나 기억할 수 있는 특별한 만두를 만들고 싶어서 개발했다는 나뭇잎 모양의 만두는 속재료 또한 특별하다.

신선한 부추 양배추 고기 등을 미리 볶아서 소를 만드는 것. 이렇게 해야 만두의 풍미를 더욱 살릴 수 있다는 것이 주인장의 설명이다.

냉장고 숙성 마친 나뭇잎 만두는 달군 철판 위로 노릇노릇 구워주는 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맛의 화룡정점 찍어줄 특급 무기 있었으니 바로 매콤한 특제 양념장이 그 주인공이다. 한번 먹으면 입안 얼얼 해지며 만두의 느끼함까지 잡아주니 마약 양념이라고도 불린다.

15시간동안 푹 우린 육수에 데친 콩나물과, 마약 양념장 한가득 뿌려 먹는 대구명물 나뭇잎 만두는 한 번 빠지면 말 그대로 헤어 나올 수가 없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382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