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참나무 장작으로 구워낸 ‘생선구이’

요리

by 현대건강신문 2015. 11. 27. 18:52

본문




‘참장군’ 천일염 뿌려 24시간 숙성시킨 고등어와 삼치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 방방곡곡 숨어있는 진짜 맛을 찾아 떠나는 ‘입소문 투맛쇼’에서 생선요리 맛집들이 대결을 펼쳤다.

27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입소문 투맛쇼에서는 ‘겨울철 밥도둑 , 생선요리 맛집 대결! 생선구이 vs 대구탕’편이 소개됐다.

쌀쌀한 이맘때 먹고 또 먹어도 자꾸만 생각나는 생선요리 맛집 대결, 첫 번째 주인공은 생선구이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대전 동구 계족로의 ‘참장군’. 이곳은 생선구이 그까짓 것 대충 그냥 구우면 된다는 편견을 타파한다.

재료 본연의 풍미를 살리기 위해 천일염 팍팍 뿌려 몸단장한 후 24시간 동안 숙성을 거친 생선으로만 구이를 한다는 이집에서는 생선 특유의 비린내를 잡고 참나무 향 은은하게 입히기 위해 참나무 장작으로 초벌구이를 해준다.

그런 다음, 남은 잡내까지 싹 잡아주는 숯으로 한 번 더 구워내면 직접 먹어보지 않는 이상 쉽게 상상할 수 없는 맛의 생선구이가 완성된다.

뿐만 아니다, 며느리도 모른다는 비법 양념 맛이 일품인 양념 구이는 그야말로 별미 중의 별미란다. 거기에 끝까지 따뜻하게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도록 자리마다 불판을 마련해 놓는 센스까지 노릇노릇 침샘 자극하는 밥도둑 중의 밥도둑 생선구이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298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