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불규칙한 생활과 무한 경쟁! 반복되는 일상 속, 쌓여만 가는 스트레스에 몸은 천근만근 양 어깨에 피로 곰을 달고 사는 현대인들, 그렇다고 마땅한 취미도, 훌쩍 떠날 여유조차 없는 이들이 찾는 건 바로 보양식.
31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시크릿 건강노트에서는 ‘피로회복 제왕, 닭고기의 재발견’편이 소개됐다.
방송에서는 여러 가지 보양식들 중에서도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보양 식 1위에 오른 삼!계탕에 대해 알아봤다.
예로부터 영계와 인삼, 마늘, 찹쌀, 대추 등을 넣고 푹~ 끓인 삼계탕은 찬 속을 달래주고 원기 회복에 효능이 있다하여, 대한민국 대표 보양식으로 자리잡아왔는데!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지방이 적어 소화 및 흡수가 잘 된다는 닭고기는, 근육이 발달해 쫄깃한 육질의 ‘닭다리’와 콜라겐과 단백질이 풍부한 ‘닭 날개’ 등 부위별로도 영양과 맛, 어느 하나 버릴 것 없는 영양 덩어리다.
특히 ‘닭 가슴살’엔 필수아미노산이 많을 뿐만 아니라, ‘이미다졸 디펩티드’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해 그 어떤 보양식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단 말씀.
닭고기 효능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직접 확인에 나선 제작진! 성인남성 2명에게 고강도 운동시킨 뒤, 삼계탕을 섭취한 1명과 그렇지 않은 참가자의 ‘피로도 결과’를 비교해봤는데 과연 그 결과는, 삼계탕 섭취한 남성의 승리.
더불어 구워먹고 튀겨먹는 국민 간식으로, 매콤·달콤 누구나 좋아하는 밥반찬으로! 삼복더위엔 누구나 찾게 된다는 닭백숙부터 칼칼하고 얼큰한 맛이 일품인 닭볶음탕, 몸짱들이 사랑한 닭 가슴살 샐러드까지 닭고기는 최고의 보양식이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