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이야기’, 면역력 높이는 의성 마늘 넣은 다양한 마늘요리 맛 봐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대한민국을 공포로 몰아넣고 있는 메르스! 환자와 사망자가 계속 증가하는 근거없는 유언비어와 가짜 예방법이 난무하고 있다. 하지만 바이러스 전염병의 경우 질병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면역력을 키우는 것. 특히 국내의 경우 이미 질환인 있는 환자들을 중심으로 감염과 사망이 증가하면서 면역력을 강화하는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2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결정! 맛대맛에서는 ‘메르스를 막아라! 면역의 왕 마늘 vs 강황’편이 소개됐다.
지난 2003년 사스로부터 한국인 의 건강을 지켜 주었다고 알려진 마늘과 바이러스와 세균을 없애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진 강황이 최고의 면역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우리의 건강을 지켜 줄 진짜 면역왕은 무엇일까? 항균, 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해 감기 예방에 탁월한 기능을 하는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는 마늘.
이 마늘을 풀코스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곳이 있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북 의성군 의성읍 원당리의 마늘전문식당 ‘마늘이야기’다.
육쪽마늘로 유명한 의성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마늘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마늘향이 가득한 ‘마늘떡갈비’부터 마늘치킨, 마늘오향장육, 마늘보쌈, 마늘냉면, 마늘곰탕, 마늘 돌솥정식, 마늘 불고기, 마늘 쌀눈죽, 마늘초코릿, 튀김마늘과 꿀범벅, 마늘통구이, 마늘돼지보쌈, 마늘과 송이들깨탕 등 계절과 식재료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마늘음식들을 맛 볼 수 있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9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