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3대 맛고집 ‘청정 메밀국수’...동치미 국물이 비법

요리

by 현대건강신문 2015. 6. 12. 18:30

본문






‘영광정 메밀국수’, 직접 제분한 메밀가루 80%의 진짜 메밀국수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때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더위를 단번에 싹 날려버린다는 특별한 음식이 있다. 바로, 메밀국수.

12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소문난 맛고집에서는 ‘3대 계승! 아버지가 물려준 유산, 청정 메밀국수’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진미로의 ‘영광정 메밀국수’다. 이곳의 메밀국수는 보통 메밀국수가 아니라 무려 3대째 내려오는 전통 깊은 메밀국수다.

특히 이집에서는 메밀공장에서 가져오는 일반 메밀국수와 다르게 직접 메밀을 제분해 메밀 함량이 80%나 된다. 이뿐만 아니라  메밀국수의 시원함을 더해주는 동치미 국물은 3대 째 내려오는 비밀스러운 동치미로 갖가지 채소와 건강 약재가 들어가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동치미라고 한다.

비법은 통무에 재피나무와 각종 채소가 들어간 동치미를 토굴 속에서 3개월간 숙성시켜 만든 것.

양념장도 특별하다. 양파를 포함해 단 3가지만 들어간다. 양파와 마늘약간 고춧가루만 들어가는 것. 주인장은 기본에 충실해야 제대로된 맛을 낼 수 있다고 말한다.

손님들은 “살얼음이 낀 동치미 국물과 메밀향이 진하게 살아있는 메밀면이 어우러져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말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985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