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d용두동신쭈꾸미, 국산 고춧가루와 마늘만으로 기분좋은 매운맛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 방방곡곡 숨어있는 진짜 맛을 찾아 떠나는 입소문 투맛쇼에서 후끈한 매운 음식이 대결을 펼친다. 겨울 한파도 한방에 날려 버릴 수 있는 후끈후끈한 매운맛 음식 대결! 먹기만 해도 입이 화끈 땀이 줄줄 매운 음식으로 추위와 함께 스트레스까지 날릴 수 있다.
25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입소문 투맛쇼에서는 ‘후끈후끈 매운맛 대결! 신주꾸미철판볶음 vs 데스짬뽕’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의 ‘ydd용두동신쭈꾸미’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오동통하고 쫄깃한 쭈꾸미에 매콤한 양념이 듬뿍 들어간 쭈꾸미 철판볶음.
처음 먹을 때보다 두 번, 세번 먹을수록 더 화끈하게 매워지지만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매운맛이라 도저히 젓가락을 내려놓을 수 없다.
그 맛의 비결은 캡사이신 같은 합성물 대신 국산 고춧가루와 마늘만으로 매운맛을 내기 때문이라고. 한겨울에도 먹다보면 땀을 줄줄 흘리게 만든다는 기분 좋은 매운맛이다. 여기에 찰떡 궁합이 있으니 매운 입안 달래줄 주꾸미 튀김 만두다, 쫄깃한 주꾸미와 만두소가 함께 어우러져 또 다른 별미로 통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4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