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종드연어’ 생물연어+조개+홍합+새우 등 각종 해물과 신선한 채소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 방방곡곡 입소문 제대로 난 맛집을 찾아 떠나는 ‘입소문 투맛쇼’에서 한정판매 맛집들을 찾아갔다.
20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입소문 투맛쇼에서는 ‘한정판매 맛집 대결, 해물연어찜 vs 명품한우탕’이 대결을 펼쳤다.
해물연어찜 맛집으로 소개된 곳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의 ‘메종드연어’다.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연어전문점. ‘연어’라고 해서 횟집에서 나오는 회, 초밥만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다. 성인 남성 허리춤까지 달하는 크기에 10kg에 달하는 ‘통 연어’가 1년 365일 날마다 들어옴은 물론, 각 부위별로 손질해 진정한 연어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는 연어 샐러드는 기본, 파스타, 피자, 퐁듀 등 십여 가지! 생(生)연어를 맛보려 문전성시를 이룬다. 하지만 이들이 기다리는 건 따로 있다? 연어에 다시마, 와인, 허브 등을 넣어 냉장숙성만 총 3시간! 여기에 조개, 홍합, 새우 등 각종 해물과 신선한 야채를 쪄 평균 4시간의 조리과정을 거쳐야만 맛볼 수 있다는 ‘해물 연어찜’이 그 주인공이다.
손질과 조리과정이 까다로워 예약으로만 주문을 받고, 그마저도 하루 20그릇 한정이라는 해물연어찜은 바다를 통째로 먹은 것처럼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