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투데이, 연잎족발+불족발+냉채족발 등 ‘족발삼총사’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10. 15. 18:43

본문





‘귀족족발’, 따뜻한 족발과 매콤한 어리굴젓 함께 제공돼 환상궁합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국민야식의 화려한 변신, 족발 삼총사로 손님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대박맛집이 있다.

15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신의 한 수에서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맛! 족발 삼총사’다.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강남에서도 족발하나도 최고의 맛으로 대접받는 이곳에서는 일반족발은 물론 비법으로 숙성한 매운 불족발, 해파리냉채족발 등을 맛볼 수 있다.

먼저 이곳에서는 국내산 앞발만을 사용하며, 족발의 귀한맛을 내기 위해 깨끗한 연잎위에 족발을 올려놓고 연잎 아래서 김을 쏘아서 족발의 맛을 한층 더 깊게 만든다. 이렇게 삶아낸 족발은 윤기가 좔좔 흐르고 잡내가 전혀 없이 보들보들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중독성 강한 매운맛으로 유명한 불족발도 특별하다. 바로 생족을 매콤한 고추간장소스에 담가 숙성시키는 것. 이렇게 하면 매콤한 맛이 속까지 골고루 배어 더욱 맛깔나는 매운맛을 낼 수 있다고.

불족발의 매운맛을 한 번에 가라앉히는 또 다른 특별한 족발이 있다. 바로 해파리냉채족발, 신선한 야채와 해파리냉채를 새콤달콤한 소스와 함께 곁들인 퓨전 메뉴로 전국적인 인기만큼이나 별미로 꼽힌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220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