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투데이, 칼칼한 김치와 쫄깃한 갈비의 조화 ‘김치갈비전골’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1. 6. 18:40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직접 담근 김치에 큼지막한 국산 돼지갈비가 통째로 들어간 진한 국물맛이 일품인 김치갈비전골이 있다.

6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에서는 ‘정성에 반했다! 김치갈비전골’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대전시 중구 안영동 ‘김판순김치찌개’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김치갈비전골’이다.

김치갈비전골은 기존에 먹어왔던 김치찌개와 달리 국내산 생돼지갈비가 통째 들어가 기름기 없고 담백하면서 진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특히 이 집 전골의 국물맛이 진한 이유는 찌개에 사용하는 모든 김치를 직접 담그기 때문이다. 매년 1월 전남 해산에서 올라간 배추만을 이용해 모든 김치를 직접 담는다. 이뿐만이 아니다. 맛있는 김치전골을 위해 초벌로 김치를 삶아낸 후 찬물에 헹궈 뚝배기에 통째 담가준다.

이집에서 사용하는 돼지갈비는 1+등급의 국내산 생고기만을 사용한다. 진한 국물맛의 비법도 따로 있다. 바로 육수를 이용하는 것. 빨간 빛깔을 띠는 ‘빨간육수’는 이집 김치갈비전골 맛의 일등공신이다.

육수의 비결은 무와 파뿌리, 다시마,  고춧가루, 메주콩가루, 멸치가루를 넣어 푹 끓여 준 것이다.

손님들은 김치와 갈비 모두 통째로 들어가 먹는 맛이 특별하다고 말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658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