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생정보 찬찬찬 완전정복...‘불고기쌈밥 도시락’ 레시피 소개

요리

by 현대건강신문 2015. 3. 26. 19:23

본문





‘오렌지 테이블’, 국물 없이 볶아낸 불고기와 쌈밥, 과일꼬치 등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나들이가 늘어나는 요즘 도시락을 더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26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찬찬찬 완전정복에서는 예쁘고 맛있게 도시락 만드는 방법이 소개됐다.

방송에서 도시락 레시피를 공개한 곳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대산로의 ‘오렌지 테이블’이다. 

소개된 도시락은 ‘불고기쌈밥 도시락’이다.

먼저 도시락용 불고기 재료는 소고기 등심 400g, 사과 1/4개, 배 1/4개, 당근 1/5개, 버섯 2개, 양파 1/2개, 다진 파 2숟가락, 설탕 2숟가락, 간장 5숟가락, 깨 1숟가락, 다진 마늘 2숟가락, 후추 1/3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맛술 1숟가락 등을 준비한다.

도시락용 불고기 만드는 법은 소고기 등심 400g을 6등분으로 잘라 준 후 사과 1/4개와 배 1/4개를 갈아 체에 밭친 후 즙을 짜 준다. 이 때 과일즙만 사용해야 깔끔한 불고기를 만들 수 있다. 과일즙을 고기에 넣고 버무려 준다.

간장, 다진 마늘, 다진 파, 설탕, 참기름, 깨, 맛술, 후추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준 후 고기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린 후 1시간 동안 재워 준다.

여기에 버섯 2개와 당근과 양파도 썰어 준다. 중간 불로 고기를 익혀 준 후 버섯과 양파를 넣고 볶아 준다. 이 때 고기가 어느 정도 익고 버섯과 양파에서 수분이 조금 나올 때까지만 볶아 주다. 특히 고기를 다 볶은 후 체에 밭쳐 국물을 걸러 준다.

국물이 걸쭉해질 때까지 졸여 준다. 고기와 당근을 졸인 국물에 넣고 볶아 준 후 취향에 따라 쪽파를 넣고 아주 짧은 시간만 볶으면 완성된다. 삶은 당면의 물기를 제거하고 불고기 밑에 깔면 당면이 불고기의 남은 국물을 흡수해 준다.

쌈밥 재료는 밥 600g(약 3공기), 다진 고기 200g, 양파 1/2개, 참기름 1/2숟가락, 깨 1숟가락, 후추 1/4숟가락, 소금 1/2숟가락 준비한다.

볶음밥은 중간 불로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고기 200g을 볶아 준 후 양파 1/2개를 다져서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 볶아 준다.
여기에 밥 600g을 넣고 볶아 준다. 이 때 주걱으로 밥을 쪼개듯이 볶으면 밥알이 으깨지지 않는다. 깨, 참기름을 넣으면 볶음밥 완성.

쌈밥 만드는 법으로는 볶은 밥을 한 숟가락 수북이 떠서 뭉쳐 준 후 달걀지단으로 밥을 말아 준다. 데친 미나리로 달걀쌈밥의 모양을 잡아 준다.

끓는 물에 소금 1숟가락과 케일을 넣고 색이 진해질 정도만 데쳐 준 후 데친 케일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짜 준다. 케일로 밥을 말아 준다.
달걀과 케일 외에도 김치, 깻잎, 양배추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쌈 종류를 이용해 밥을 말아 주면 완성.

모든 요리가 완성 되었다면 도시락통에 예쁘게 담아주면 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822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