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더풀금요일, 이국주의 선택 ‘해천탕’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4. 11. 14. 18:45

본문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5518

 

‘홍대포’ 문어+전복+가리비+닭고기까지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두 눈이 번쩍! 입이 떡~ 벌어지는 음식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간 원더풀 금요일. 지난 2년 동안 전국 방방곡곡 찾아간 맛집만 해도 200여군데, 소개한 음식은 250여 가지가 넘는데, 맛있는 음식과 늘 함께한 리포터들이 뽑은 최고의 맛집 BEST3는?
 
14일 MBC 생방송 원더풀 금요일에서는 마지막회를 맞아 맛있는 음식과 늘 함께한 리포터들이 뽑은 최고의 맛집 BEST3를 소개했다.
 
맛없는 건 입에 대지도 않는다는 예능대세 이국주의 선택은? 한번 맛을 보면 자꾸 손이 가는 마성의 맛 해천탕!
 
방송에 소개된 곳은 서울 마포의 '홍대포'. 이곳에서는 산해진미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입 소문을 통해 맛 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의 대표메뉴인 해천탕은 참 문어와 각종 해산물, 닭을 함께 넣고 푸짐하게 끓여내어 시원하고 담백한 맛과 더불어 영양까지 높아 건강식으로도 즐길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튼실한 닭 한 마리에 각종 신선한 해물을 푹 고아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보기만 해도 큰 크기를 자랑하는 양은냄비에 제철을 맞아 싱싱한 참 문어를 살아있는 채로 넣고 자연산 전복, 각종 해산물을 푸짐하게 담아낸다. 여기에 닭까지 한 마리 추가하여 들어가 시원하게 끓여내면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이곳만의 해천탕이 완성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