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tv저녁생생정보, ‘주꾸미철판볶음 vs 주꾸미석쇠구이’...주꾸미계의 최강자는?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5. 6. 8. 19:18

본문

728x90






‘신스쭈꾸미’의 주꾸미철판볶음과 ‘국내산쭈꾸미숯불구이’의 주꾸미석쇠구이 대결펼쳐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음식맛의 최강자를 가린다. 주꾸미맛의 최강자를 어떤 음식일까?

8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도전! 최강자에서는 ‘주꾸미 철판볶음 vs 쭈꾸미석쇠구이’편이 방송됐다.

먼저 주꾸미 철판볶음 맛집으로 소개된 곳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의 ‘신스 쭈꾸미’다.

이곳은 깨끗하게 손질된 주꾸미를 매콤한 양념에 재운 후 표고버섯과 함께 볶아준다. 두꺼운 철판에 볶아낸 주꾸미 철판볶음은 화끈한 매운맛으로 스트레스 푸는데 최고다.

주꾸미볶음을 먹는 방법도 특별하다. 깻잎에 무쌈을 올린 후 주꾸미를 올려 쌈을 싸먹는 것. 이곳에서는 주꾸미볶음을 시키면 깻잎+날치알+마요네즈+무쌈 등이 함께 제공돼 취향에 맞춰 쌈을 싸 먹을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주꾸미를 먹은 후 볶아먹는 볶음밥 또한 최고의 별미다.

화끈한 매운맛에 도전장을 내민 주꾸미 석쇠구이 맛집은 서울 마포구 합정동의 ‘국내산쭈꾸미숯불구이’다.

이곳에서는 쫄깃하고 담백한 주꾸미맛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국내산 주꾸미만을 사용한다는 이집 주인장은 특히 큰 주꾸미만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 특히 주꾸미의 맛을 살리기 위해 석쇠 위에서 그대로 구워 담백하고 쫄깃한 주꾸미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주꾸미 맛을 살리기 위해서는 3분 25초 이내에 주꾸미를 구워내야 한다. 손님들은 숯불향을 느낄 수 있어 더욱 맛있다고 말한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29737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