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닭모닭’의 닭꼬치와 주먹밥 vs '홍미닭발‘의 불닭발+계란찜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각종 먹거리의 최강자를 가린다. 2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도전 최강자에서는 ‘뼈없는 불닭발 vs 닭꼬치’가 대결을 펼쳤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의 ‘모닭모닭’. 이곳에서는 4가지 맛의 닭꼬치를 먹을 수 있다.
이곳에서는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닭다리살과 두툼한 파가 어우러진 ‘파닭꼬치’가 대표메뉴다.
특히 이곳의 모든 닭꼬치는 주문과 동시에 구워지기 때문에 더욱 맛있다. 매운맛과 순한맛, 바비큐맛 등 4가지 양념으로 입맛을 사로잡은 닭꼬치는 닭고기의 담백함을 더욱 살려준다. 신선한 재료에 양념이 쏙 밴 잘 익은 파가 닭고기의 퍽퍽한 맛을 감싸줘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홍미닭발’. 이곳은 뼈없는 매운 닭발로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만점이다.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이곳의 뼈없는 불닭발은 쫄깃한 식감과 특유의 매운맛으로 중독성 강한 맛이라고 말한다.
이곳의 또 다른 인기메뉴는 ‘오돌뼈’다. 돼지고기의 오돌뼈의 오돌오돌하면서도 씹히는 식감과 매운 맛이 어우러져 손님들의 입맛을 유혹한다.
특히 중독적인 매운 닭발과 함께 먹는 계란찜도 부드러운 맛이 별미다.
이번 대결에서는 화끈한 매운맛으로 승부수를 띄운 '뼈없는 불닭발'이 승리했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0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