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민물장어+더덕+절임깻잎까지 ‘장어더덕삼합’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6. 2. 11. 18:50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대한민국 대표 스태미나 음식이자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보양식의 절대 강자인 장어! 가격 대비 만족도 높은 장어구이를 맛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맛 집은 어디일까?


11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가성비 끝판왕에서는 ‘스태미나의 황제! 장어구이 맛 집을 찾아라’편이 소개됐다.


세 번째로 찾아간 맛 집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월남로의 ‘황금풍천장어’다. 이곳에서는 장어와 더덕을 깻잎장아찌에 싸먹는 장어구이 삼합이 유명하다.


600도의 고열로 빠르게 초벌 한 장어를 상온에서 한 시간 숙성시키면 불필요한 기름이 쫙 빠지면서 식감이 더욱더 꼬들꼬들해진다. 매실 엑기스를 넣어 일주일 간 숙성시킨 양념으로 버무린 더덕과 어머니의 손맛이 담긴 깻잎장아찌가 완성시키는 삼합의 환상적인 궁합을 맛볼 수 있다.


워낙 싱싱하고 살이 통통해서 장어 하나만으로도 속이 든든한데, 장어와 더덕을 함께 구워 싸 먹으면 그 맛과 풍미가 일품이어서 입소문을 타고 더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고 한다.


또 주문 후 처음 나오는 흑임자죽에서 김치전, 명이나물, 장어뼈튀김, 마지막에 나오는 수정과 후식까지 본 메뉴 이외에 나오는 풍성한 밑반찬도 인기 비법이다.



http://hnews.kr/n_news/news/view.html?no=3430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