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방송오늘저녁, 죽방멸치로 봄 향기 물씬...멸치쌈밥

맛집

by 현대건강신문 2016. 3. 3. 18:28

본문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 방방곡곡 숨어있는 진짜 맛을 찾아 떠나는 ‘입소문 투맛쇼’에서는 한입의 행복, 쌈 요리가 대결을 펼친다.

3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입소문 투맛쇼에서는 ‘한입의 행복, 쌈 요리 대결! 멸치쌈밥 vs 월나쌈’이 대결을 펼쳤다.

멸치쌈밥 집으로 소개된 곳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의 ‘봄내’다. 이곳은 입 안 가득 봄의 향기 물씬 전하는 멸치 쌈밥이 주인공이다.

멸치는 맛도 영양도 일품이어서 미식가들의 입맛을 자극하는데 신선한 채소를 포갠 후 잘 지은 밥 한 숟가락 올려주고 제철을 맞아 오동통하게 살이 올라 부드러우면서도 씹는 맛이 일품인 멸치를 통째로 올려준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멸치는 남해 죽방 멸치. 어획할 때 상처가 적게 생기는 남해 죽방 멸치는 신선도가 높고 비린 맛이 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내장과 머리를 떼어낸 멸치를 채소 육수와 고춧가루, 고추장, 된장, 청양고추 팍팍!! 여기에 비법 재료 넣어 만든 양념장과 함께 자작하게 졸여주면 멸치 쌈밥 완성이다.

이 집 멸치 쌈밥은 시간에 따라 3가지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은 국과 찌개로 즐기고, 시간이 지나 쌈장처럼 변하면 밥에 비벼 먹고 또 쌈과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다.


관련글 더보기